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서버" 검색 결과 : 게시판 3 / 게시물 11 / 2 페이지
  • 미니서버로 만드느라 미니메인보드를 사서 조립을 하여 사용을 했었습니다. 한 8년 정도 사용하고 이번에 이사하면서 전원을 껏다가 다시켜니 잘 안켜지고, 몇번을 겨우 어찌어찌하면 켜지고 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일단 켜지면 이상없이 잘 돌아가서 오래되어 망가지려고 그러나 생각을 했습니다. 보통 메인보드 밧데리가 부족하며 인터넷 시간이나 날짜가 틀리기 때문에 메인보드 벗데리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을 하니, 밧데리가 다 닿아도 그런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니 컴퓨터라 밧데리를 찾아보니 메인보드에 없고 메…
    아름다운날
    2024.01.06 22:14
  • sk브로도밴드를 새로 이용하면서 홈서버를 운영하지 못해 그 동안 수년간 사용하던 홈페이지 중단을 하였습니다. 쓰고 있던 도메인을 놀릴 수 없고, 어느 정도 안내글도 올릴 겸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 공부도 하며 설정을 개략적으로 마치고 글쓰기를 해보았습니다. 요즘은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 전문포스팅을 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에서 글을 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하는게 테마틀을 만들어 놓았는데, 글이 없다보니 제대로 테마형태를 만들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갑자기 어디서 글을 갖다 불일 수도 없는거…
    아름다운날
    2024.01.06 20:05
  • 이번에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설치하였는데, 가정집에서는 웹서버를 사용할 수 가 없네요. 웹서버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포트를 막혀 있습니다. 서버 하나가 집에서 고철 덩어리가 되었습니다. 상담원은 모든 포트가 열려 있다고 했는데,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상담신청을 받고 실적이나 올리고 있네요. 그 동안 집에서 자작나스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집을 이사하면서 sk인터넷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예전에 이런 일이 있어 kt를 이용하였었는데, 세월이 많이 흘러 좀 발전이 있었나 싶었는데, 10년전과 똑 같습니다.…
    아름다운날
    2024.01.06 20:05
  • 서버를 운영하니 서버운영이 어려워 홈페이지를 운영했다 하지 않았다가하게 되네요. 직업을 가지고 시간 날때마다 이것저것 만저 보기는 하는데, 서버의 여러가지 오류와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운영한다는 것이 무척 힘이 드네요. 그런다 보니 서버를 운영했다가 안했다가 하는 일이 많아 집니다. 아래는 제가 심심풀이 겸 만들어 놓은 홈페이지 입니다. 썼다 지웠다는 반복하고 기능이 제대로 안되면 접었다가 다시 합니다. 그누보드로 만든 홈페이지가 회원이 가입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글을 올리거나, 신규회원이 가입을 하면 메일로 오기도하고 보내기도하는…
    아름다운날
    2024.01.06 20:05
  • 그 동안 kt 인터넷과 ktiptv를 봤습니다. 대략 10년은 본 것 같은데요. 이번에 이사를 계획하여 sk브로드밴드로 바꾸었습니다. 핸드폰도 skt를 쓰다보니 결합으로 하면 혜택을 좀 보려고 바꾼건데요. 3년 약정에 500메가 인터넷입니다. 기가 인터넷으로 하려고 했으나, 아파트 단자가 500메가 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여 500메가 설치를 하였네요. kt를 쓰게된건 예전에 sk브르드밴드를 썼었는데, 집에서 서버를 하나 돌려야 하는데, 포트 개방이 안되어 인터넷 접속이 안되 바꾼거였는데, 사용 전이지만 80포트, 25포트, 4…
    아름다운날
    2024.01.06 20:05
  • 그 동안 신경쓰지 않던 서버를 요즘들어 시간이 좀 나서 만지작 거려봅니다. 신경을 쓰려면 한없는 거라 나이도 먹고 해서 신경을 안썼는데, 보안서버에 대한 글이 있어 우분투 터미널을 열고 한번 실해해 봤습니다. 요즘 브라우저는 http로 된 주소는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로 인식이 되어 브라우저창에 경고 메세지와 함께 노출이 잘 안됩니다. 저 역시 전원을 켜니 접속이 안되어 ssl을 설치하고 실행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되네요.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Apache 서버를 보호하기 위해 Ubuntu에 Let's Encrypt의 Cer…
    아름다운날
    2024.01.06 20:05

공지사항

최근글

아름다운 날 Beautiful Day

산행탐방 BLOG


여행 뉴스픽 Travel Newspic

함께하는 날

경제 뉴스픽 Economic Newspick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