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사용하시는 분들 자동광고 기능사용 시 부작용

작성자 정보

  • 뜸부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들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대부분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코드만 넣으면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많이 사용을 합니다.
특히 요즘은 워드프레스가 구글검색에 최적화 되어 있어 구글에 노출이 잘 되어 그 만큼 애드센스 광고도 노출이 잘 되어 유리하다는 소문이 돌며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만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다 만들어 봤고, 워드프레스등도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이게 대구분 영어로 되어 있어, 한국어로 번역을 하나하나 해도 무슨 이야기인지 또는 잘 몰라 어렵고 복잡해 티스토리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홈페이지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img.png


초보자에게 권해드리고 블로그는 어떤게 좋을까요?


그중에 그누보드를 이용한 개인형 홈페이지가 많고 정보가 많아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티스토리나 그누보드를 이용한 개인홈페이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티스토리나 개인 홈페이지는 구글검색에 유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쉽고 글쓰기 편한 에디터로 글을 편하게 올릴 수 있는데요. 이 네이버 블로그가 워낙 많이 사용하다보니 경쟁이 심하고 롤러코스터 를 잘 타는 블로그라 신경을 늘써야 해서 무척 피곤합니다.


img.png



글이 길어졌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소스를 받고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어느 블로그는 광고 자리에 화면이 공백이 생기기도 하고, 원하지 않는 곳에 광고가 생기기도 하고 블로그 아래 부분 테일부분에 생기기도 하고 마음대로 그 아래가 공백이 생겨 블로그가 보기 흉하게 보이고, 찾는 분들에게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이런 디자인이나 모양이 변하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고 광고에 더 신경을 쓰신다고 생각하시면 상관은 없습니다만, 어떤 때는 블로그 이미지가 좋지 않게 보일 때도 있습니다.


광고가 자기 멋대로 나오는 이유는

자동광고를 사용하셨기 때문입니다. 무작위로 아무곳에서 여기저기 나타납니다.
물론 설정하는 부분이 있어 어느정도 통제는 되지만, 내가 원하는 대로 잘 되지 않습니다. 그야말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블로그야 디자인이 어찌되든 광고를 내보내는데만 촛점을 맞추었기 때문입니다.
그 부작용은 온전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이 감당해야 합니다.


img.png


그러니 이럴 경우 자동 광고를 사용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원하는 위치에 나오도록 만들면 보기 싫거나 원하지 않는 부분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광고가 디자인면에서 깔끔한데요.
구글 광고는 클릭을 하고 들어 가면 반응형이라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글올립니다.

728x90
반응형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아름다운 날 Beautiful Day

산행탐방 BLOG


여행 뉴스픽 Travel Newspic

함께하는 날

경제 뉴스픽 Economic Newspick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