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악산국립공원은 계절마다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품고 있지만, 5월의 귀때기청봉은 그중에서도 단연 압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계령휴게소에서 출발해서 귀때기청봉을 왕복으로 다녀오는 코스를 통해 설악산 서북능선의 비경과 절정의 털진달래 군락지를 마주하는 뜻깊은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화창한 날씨 속, 푸른 하늘과 어우러진 분홍빛 털진달래가 너덜지대를 수놓으며 마치 하늘 정원에 들어선 듯한 감동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거친 돌길과 가파른 능선을 넘나들며 마주한 내설악과 공룡능선의 장쾌한 풍경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황홀했습니다. …

국립공원탐방
2025.05.28 07:25
-
철쭉이 아름다운 지리산 국립공원 바래봉을 찾아보았습니다. 바래봉은 지리산 국립공원 서북능선의 대표적인 봉우리로, 매년 봄이면 철쭉이 만개해 전국에서 등산객들이 몰려드는 명소인데요 특히 내령마을, 팔랑마을, 운봉(용산 허브밸리) 주차장은 바래봉을 오르는 대표적인 들머리로 각기 다른 매력과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리산 둘레길 2코스 내령 바래봉 시작점이 되어주고 있는 내령마을입니다. 지리산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 유래가 어우러진 내령(內嶺) 마을은 원래 운봉의 산내면 지역으로 안영대 또는 내령이라 불렸다고 하는데요 1…

국립공원탐방
2025.05.20 07:08
-
설악산 서북능선 코스에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귀때기청 구간을 탐방하였습니다. 이 구간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코스로, 특히 귀때기청 구간은 너덜지대와 이후 긴 탐방로로 인해 매우 힘든 구간으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초반에는 비가 오락가락했고 구름 속에 갇혀 조망도 즐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귀때기청봉에 가까워질 무렵, 구름이 순식간에 걷히며 환상적인 비경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귀때기청봉에서 대승령까지는 꽤 긴 구간이었고 도중에 많은 비까지 내려 뚜벅이 발걸음으로 대승령까지 걸었습니다. 대승령에 도착한 이후 비가 그치면서 이후 장…

국립공원탐방
2024.08.05 15:32
-
[국립공원 야생화] 설악산 서북능선~대청봉 6월의 야생화 설악산은 어느 계절에 올라도 천상화원입니다. 산 전체가 기암괴석 거친 암릉.암벽으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어찌 그리 곱고 다채로운 꽃들이 피어나는지요. 보통 바위가 많은 산에는 야생화가 많지 않은데 설악산은 신기할 정도로 예외입니다. 기암절경 산세로 봐도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이지만 야생화 관점에서 보더라도 희귀한 한국특산종이 많고 식생이 다양하기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입니다. 봄꽃, 여름꽃, 가을꽃은 물론이고 흔히 간절기에 꽃이 귀하다는 말도 설악산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봄…

국립공원탐방
2024.07.04 14:11
-
우리나라 모든 산줄기는 백두산에서 시작하여 힘차게 타고 내려오면서 금강산, 태백산, 속리산, 덕유산 등 수많은 명산을 빚어내고 바다가 가까워지자 마지막 힘을 다해 솟구친 것이 지리산이라고 하지요. 예로부터 우리 선조는 지리산을 ‘어머니의 산’으로 숭배하면서 백두산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였는데 지리산의 서북능선 중에서 일출과 능선들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만복대 코스를 소개합니다. 지리산 서북능선 중 성삼재에서 만복대 넘어 정령치까지 이어진 코스는 비교적 평탄해 초보자들의 능선 종주 코스로 제격인데 저는 정령치에서 올라서 1시간 …

꼬미
2024.01.04 20:43